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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광주수영대회 관광객 대상 마케팅 ‘총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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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광주수영대회 관광객 대상 마케팅 ‘총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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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롯데마트 광주지역 4개점은 (상무점,월드컵점,첨단점,수완점)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간 외국인 선수와 관광객의 쇼핑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이번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간 중 200여개국 선수와 임원 등을 포함해 해외에서 총 2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광주를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롯데마트는 관련 수요를 확보하기 위해 광주지역 영업 중인 롯데마트 점포에 한해 대회 기간 중 다양한 편의를 제공키로 했다.

우선 외국인들이 선호하고 외국인 매출비중이 높은 상품을 사전에 선정해 한곳에서 구입 할 수 있도록 별도 판매 코너를 구성한다.


판매량 기준 전세계인 4명중 1명이 먹어 볼 만큼 인기인 불닭볶음면을 포함해 롯데마트에서 외국인들이 간식으로 구입을 많이 하는 허니버터 캐슈넛 등 총 33개의 추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에 따라 롯데마트는 해당 제품들의 사전 물량 확보를 진행 하였으며, 점포별 해당 제품들의 일별 판매추이를 모니터링하여 상품이 결품되지 않도록 관리할 예정이다.

영문으로 된 상품 고지물도 보강해 외국인들의 상품 구입에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대회기간 텍스리펀드(Tax refund) 서비스도 진행된다. 롯데마트 점별 안내데스크를 방문해 이용 가능하며 텍스리펀드로 10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전통부채를 증정하는 서비스도 진행한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체류하는 숙박업소와 제휴해 마케팅 활동도 추진한다.


광주지역 롯데마트 4개점 위치와 대회기간 추천상품, 다양한 혜택 내용 등이 인쇄된 리플릿을 사전 제작, 광주 라마다호텔을 비롯한 주요 숙박업소에 비치하고 해당 리플릿을 지참한 고객에게는 별도의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광주지역 롯데마트 4개점에 외국어가 가능한 직원들을 사전 배치하고 번역기를 통해 외국인 응대에 소홀함이 없도록 준비할 방침이다.


류경우 롯데마트 충청호남부문장은 “세계적인 스포츠 대회가 광주에서 개최돼 기쁘다” 며 “대회기간 많은 외국인이 롯데마트를 방문해 주실걸로 예상하고 불편함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했다” 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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