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인에셋투자자문→조인에셋글로벌자산운용…"해외투자 전문 사모운용사 발돋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인에셋투자자문→조인에셋글로벌자산운용…"해외투자 전문 사모운용사 발돋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조인에셋투자자문은 금융위원회로부터 전문사모투자운용사 라이센스를 취득해 사모자산운용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1일 밝혔다. 사명을 '조인에셋글로벌자산운용'으로 바꾸고 이날부터 사모전문운용사 활동을 시작한다.


조인에셋 측에 따르면 지난 5월 운용사 등록 후 한달간 기업 CI 변경, 신규 사업 추가, 인력 확충, 신상품 개발 등 준비를 다 했다. 독자 고유브랜드로 운용이 검증된 '차이나 백마주'를 기초로 중국 국채, 전환사채, 프리IPO 등을 합친 주식혼합형 상품 출시를 계획 중이다.

오성진 운용부문 대표는 "백마주 운용철학은 지난 3년간 중국 소비와 헬스케어 산업에 투자한 결과 검증을 받았으므로 미·중 무역갈등이 봉합되면 좋은 성과를 기록할 것"이라며 "중국 정부가 금융시장을 개방해 자본시장을 육성하려 하는 전략을 갖고 있어 국채, 전환사채, 비상장 시장이 급성장 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투자 기회도 늘 것"이라고 기대했다.


조인에셋 측은 사모투자운용에 적합한 대체투자상품 개발도 하고 있다. 부동산 개발은 선진국보다 신흥국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아세안(ASEAN) 시장에 진출을 염두에 두고 신흥국 물류시장 투자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그 시작으로 신흥국시장 냉동물류창고에 투자하는 대체상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고 알렸다.


조인에셋은 사모자산운용사 전환을 계기로 저성장, 저금리 시대에 투자처를 찾지 못하고 있는 투자자들을 위한 다양한 투자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성환태 조인에셋글로벌자산운용 대표는 "해외투자 전문회사란 회사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신흥국 시장에 특화된 상품을 제공해 고객들의 해외투자 수요를 채우는 전문운용사가 되려 한다"며 "조인에셋은 저금리 상황에 고객들이 원하는 중위험·중수익을 추구하는 1호 상품 출시에 역량을 쏟고 있다"고 전했다.


조인에셋 측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 2016년 3월 중국 주식투자에 특화된 자문사로 출발했다. '차이나 백마주'를 통해 명성을 쌓아 왔다.


중국 1인당 국민소득이 8000달러(약 920만원)에서 1만5000달러(약 1725만원)으로 클 때까지 소비와 헬스케어 산업의 구조적 성장에 투자해 투자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회사 측에 따르면 국내 10개 증권사와 일임 또는 자문 계약을 맺어 계약 규모가 2000억원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최초 대표계좌의 누적수익률도 35%를 넘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