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하나금융, '제13기 스마트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최종수정 2019.06.30 12:42 기사입력 2019.06.30 12:42

댓글쓰기

하나금융, '제13기 스마트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28일 KEB하나은행 명동사옥에서 '제13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 발대식을 갖고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는 지난 2012년 시작된 금융권 최초 그룹 차원의 대학생 대외활동이다. '행복한 금융' 실현을 위한 하나금융그룹의 다양한 활동에 직접 참여하고 활발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동을 통해 그룹 브랜드 홍보, Z세대와의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한다.


최종 선발된 50명의 홍보대사들은 오는 8월말까지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기획 및 실천 ▲그룹 브랜드 홍보 CF 제작 ▲오프라인 홍보 캠페인 기획 ▲관계사 탐방 및 최고경영자(CEO)와의 대화 ▲새로운 금융 아이디어 제안 ▲그룹 임직원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갈 예정이다.


활동기간 중 소정의 활동비와 봉사활동 확인서가 지급되며 우수활동 팀에는 장학금과 상장도 수여된다. 또한 활동 수료 예정자 전원에게 하나금융그룹 진출 또는 진출 예정 국가에서의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과 현지 탐방 기회를 제공된다.


이들의 활동은 20대를 위한 하나금융그룹 유스(Youth) 브랜드 '영하나' 홈페이지를 비롯한 다양한 공식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활발히 게재될 예정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는 그룹을 대표하는 대학생 오피니언 리더"라며 "이번 홍보대사 활동으로 '행복한 금융'을 실천하고 널리 전하는 소통과 나눔의 장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는 지난 12기까지 총 710여명의 홍보대사를 배출했다. 활동 수료 후에도 그룹 관련 다양한 행사에 참여 기회가 부여된다. 그룹 주최 홈커밍데이 행사를 통해 홍보대사 출신 하나금융그룹 임직원과 타 기수 선후배들과 꾸준한 만남과 교류도 이어가고 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