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북 포철고·김천고, 자사고 재지정평가 통과 … 5년 연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북 포항제철고등학교 전경

경북 포항제철고등학교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경북의 자율형사립고(자사고)인 포항제철고등학교와 김천고등학교의 자사고 지정 기간이 5년 더 연장됐다.


경북도교육청은 24일 자율학교 등 지정·운영위원회에서 자사고 운영성과 평가를 심의한 결과, 포항제철고가 83.6점, 김천고는 78.2점을 얻어 자사고 지위를 유지하게 됐다고 밝혔다.

포항제철고는 2002년 자사고 전신인 자립형사립고로 출발해 2009년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개정으로 자사고에 대한 법적 근거가 마련된 뒤 자사고가 됐다. 김천고는 2010년 자사고로 전환됐다.


두 학교는 2014년 1주기 운영성과 평가를 거쳐 현재까지 자사고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비중이 큰 학교 운영과 교육과정 운영 부분에서 두 학교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두 학교는 자사고 지정 당시부터 당초 설립목적과 규정에 맞게 운영돼 지역 교육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왔다"며 "학생과 학부모의 학교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자사고 지위 유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