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성그룹, '남북러 가스 파이프라인 콘퍼런스'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영훈 대성그룹 회장

김영훈 대성그룹 회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대성그룹은 세계에너지협의회(WEC) 한국위원회와 '남북러 가스 파이프라인과 동북아 에너지협력 콘퍼런스'를 공동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8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열린다. 한국, 러시아, 일본의 전문가들이 급변하는 세계 가스시장 상황과 러시아에서 한반도까지 이르는 가스 파이프라인 건설 실현 가능성을 점검하고 이에 대한 다양한 추진 방안을 논의한다.

특히 미국의 천연가스 수출 확대, 러시아와 중국 간의 파이프라인 가스 거래 본격화 등 시장 변동에 따른 관련국들의 입장 변화를 점검한다. 남북러 가스 파이프라인을 통한 동북아 에너지협력 확대 가능성도 함께 짚어본다.


조용성 에너지경제연구원장, 김연규 한양대 에너지거버넌스센터장, 권세중 외교부 기후변화환경외교국장, 로만 삼소노프 러시아 사마라대 수석 부총장, 료 후쿠시마 도쿄가스 해외사업기획부 부부장 등이 연설과 토론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김영훈 대성그룹 회장은 "러시아에서 한반도에 이르는 가스 파이프라인은 참여국 모두에게 실익이 되는 프로젝트임에도 정치적인 걸림돌 때문에 수십 년간 진전을 보지 못하고 있어 안타깝다"라며 "WEC라는 정치적으로 중립적이고 이해관계에 얽매이지 않는 국제 민간기구를 통해 이와 관련한 논의가 지속되고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면서 이번 콘퍼런스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