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손학규 “靑, 정책실장·경제수석 교체…그 나물에 그 밥”

최종수정 2019.06.24 10:45 기사입력 2019.06.24 10:45

댓글쓰기

“文대통령, 경제회복 의지 전혀 없다고 봐도 될 듯"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24일 "경제실패의 책임을 지고 청와대 정책실장과 경제수석이 경질됐는데 그 밥에 그 나물이고 중요한 것은 경제기조도 바뀌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기업에 기대를 주기는커녕 오히려 기업을 옥죄는 것 아닌가 두려움을 주고 있다"며 "이번 인사를 보니 문재인 대통령의 경제 회복을 위한 의지가 전혀 없다고 봐도 될 듯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북한 선박이 우리 부두에 상륙해 안보 허점을 보였지만 국방부는 소위 왜곡 발표를 하고 있고 청와대는 이를 감싸고 있다"며 "전반적으로 국가 기강이 해이해지고 안보 기강까지 무너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방장관이 아니라 청와대 안보실이 나서서 해명하고, 국회 차원의 진상규명 특별위원회를 구성해서 진상규명이 필요하다"며 "국방장관뿐 아니라 청와대 책임도 분명히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손 대표는 "북한과 미국 정상이 친서를 주고받는데 대한민국 대통령은 먼 산 바라보고 있는 듯하다"며 "이번 주에 일본 오사카에서 G20 정상회의가 열리는데 한일 정상회담은 열리지 않을 듯하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