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한나 지휘자로서 韓서 첫 무대…피아니스트 임동혁 협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한나 지휘 트론헤임 심포니 오케스트라 11월 서울·부산·대구·익산에서 공연

장한나  [사진= 크레디아 제공]

장한나 [사진= 크레디아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지휘자 겸 첼리스트 장한나(37)가 자신이 이끄는 노르웨이의 트론헤임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 오는 11월 서울, 부산, 대구, 익산에서 네 차례 공연을 한다. 장한나가 지휘자로서 해외 오케스트라를 이끌고 한국에서 공연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장하나는 지휘자로서 알찬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그는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리버풀 필하모닉, 나폴리 심포니, 시애틀 심포니, 이스탄불 필하모닉, 도쿄 심포니 오케스트라 등을 지휘했으며 2013년에는 카타르 필하모닉의 음악 감독을 맡아 영국 BBC 프롬스(Proms) 무대에 데뷔했다. 2017년 9월부터 노르웨이 트론헤임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이끌고 있다. 상임지휘 및 예술감독을 맡고 있다. 장한나는 "첼로를 연주할 때 50곡 정도를 익혔다면, 지휘를 하면서 300곡 이상을 익히고 있다"고 했다.

장한나는 2006년 클래식 음악 전문지 그라모폰 선정 '내일의 클래식 슈퍼스타 20인'에 뽑혔으며 2015년 영국 클래식 전문지 BBC 뮤직 매거진이 선정한 '현재 최고의 여성 지휘자 19인'에 이름을 올렸다.


트론헤임 심포니는 1909년 창단된 노르웨이를 대표하는 오케스트라다. 영국 출신의 다니엘 하딩(1997~2000년), 폴란드 출신의 크쉬슈토프 우르바인스키(2010~2017년) 등 그동안 젊고 재능 있는 지휘자들이 많이 거쳐갔다.


장한나와 트론헤임 심포니는 그리그의 '페르퀸트 모음곡 1번'과 '피아노 협주곡', 차이콥스키_교향곡 6번 ‘비창’ 등을 연주한다.

피아니스트 임동혁  [사진= 크레디아 제공]

피아니스트 임동혁 [사진= 크레디아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피아니스트 임동혁이 협연한다. 임동혁은 세계 3대 콩쿠르에 모두 입상한 유일한 한국인 연주자로, EMI와 워너 레이블을 통해 음반 다섯 장을 발매했다. 데뷔 음반으로 '황금 디아파종상'을, 두번째 음반으로 쇼크상을 받았다.

비슷한 나이의 장한나와 임동혁은 모두 EMI클래식(현 워너클래식) 전속 아티스트로 활동 시기도 비슷했으나 함께 무대에 오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