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은평구, 교통약자 온라인 길 안내 서비스

최종수정 2019.06.21 15:10 기사입력 2019.06.21 15:10

댓글쓰기

길 안내 스마트 웹 서비스 구축으로 교통약자 안전 지원

은평구, 교통약자 온라인 길 안내 서비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 5월23일 지역내 전 도로구간에 10m 간격 경사정보가 포함된 보행안전 도로명주소 안내지도를 제작, 교통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길 안내 서비스를 7월부터 추진한다.


온라인 길 안내 서비스에 제공되는 경사정보는 교통약자에게 안전한 이동 경로를 지원할 목적으로 은평구가 자체적으로 개발, 보행안전 도로명주소 안내지도에 경사각에 따라 색상을 달리해 시각화함으로써 활용에 편의를 제공했다.

은평구는 제작 완료한 지도 파일을 스마트서울맵의 '도시생활지도'에 탑재, 은평구 홈페이지에 배너를 접속, 구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 소속기관, 재활병원 등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 전동휠체어 등이 안전한 경로이동을 사전에 예측 가능하게 위치정보를 제공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에는 노약자 ·장애인 등 교통약자를 위한 보행안전 스마트 웹 서비스를 구축, 길 안내 서비스를 하고,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교통약자 뿐 아니라 일반 구민에게도 편리하고 안전한 보행이 가능토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 4차 산업혁명시대에 복지행정과 최신 공간정보 기술이 융합된 혁신모델을 개발, 구민 생활편익을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은평구, 교통약자 온라인 길 안내 서비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