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SKT '티움 모바일' 경기도 누빈다

최종수정 2019.06.21 11:26 기사입력 2019.06.21 11:26

댓글쓰기

SKT '티움 모바일' 경기도 누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이동형 ICT 체험관 '티움(T.um) 모바일'이 어린이들의 디지털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경기도를 누빈다.


SK텔레콤은 경기콘텐츠진흥원과 21일 경기도 용인 장평초등학교에서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 및 콘텐츠 복지 실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달부터 경기 지역 초등학교 및 지역 축제에서 어린이들의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에 함께 나선다. 티움 모바일은 미래 직업 연구소, 알버트 코딩 스쿨, VR 열기구, VR잠수함 '익스트림 서브마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SK텔레콤은 청소년들의 체계적인 ICT 체험을 돕기 위해 VR 전문가단도 운영한다. 경력 단절 여성들로 구성된 VR 전문가단은 ‘티움 모바일’ 방문 현장에서 청소년들의 ICT 체험을 돕는다.


이번 협력으로 티움 모바일은 경기도 각 지역을 연간 20회 이상 방문할 예정이다.

윤용철 SK텔레콤 Comm.센터장은 "본격적인 5G 시대에 민관이 협력해 청소년에게 첨단 ICT 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청소년의 ICT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김희라 "난 가정적이라 가정이 여러 개" 바람 언급에 김희라 "난 가정적이라 가정이 여러 개" 바람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