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동구, 정신건강토크쇼 ‘이 밤의 토크’ 개최

최종수정 2019.06.21 13:54 기사입력 2019.06.21 11:20

댓글쓰기

광주 동구, 정신건강토크쇼 ‘이 밤의 토크’ 개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임택)는 오는 26일부터 9월까지 푸른마을공동체센터에서 매월 넷째 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정신건강토크쇼 ‘이 밤의 토크’ 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토크쇼는 신만식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비롯한 각 분야 전문가들이 주민들과 함께 소소한 이야기부터 말 못한 고민까지 진솔한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먼저 오는 26일 고상열 리카르도 천주의성요한수도회 수사가 ‘어디에 있니?’를 주제로 첫 문을 연다.


내달 24일에는 ‘어디만큼 왔니?’를 주제로 신상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오는 28일에는 ‘어떻게 표현할까?’를 주제로 교육인 강원국 씨가, 오는 9월 18일에는 ‘어디로 가지?’를 주제로 국제정신분석가 양동석 씨가 강사로 나선다.


토크쇼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동구 관계자는 “각종 사건사고와 일상의 스트레스로 지친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이번 토크쇼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개소 20주년을 맞이한 광주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심전심 Festival?경계를 넘기 전에, 함께’를 주제로 정신건강세미나, 문화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 중이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