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광주 서구에 ‘원스톱 친환경 급식시설’ 들어선다

최종수정 2019.06.21 10:28 기사입력 2019.06.21 10:2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는 학교급식지원센터와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를 통합하는 ‘원스톱 친환경 급식시설’이 들어선다고 21일 밝혔다.


국?시비 등 총 18억 원이 투입되는 ‘원스톱 친환경 급식시설’은 연말께 착공, 2020년 준공을 목표로 한다.

서구는 어린이들에게 제공되는 급식의 질 향상 및 지역 농산물의 생산기반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쌍촌동에 들어서게 될 ‘원스톱 친환경 급식시설’은 1~2층은 학교급식시설, 3~4층은 어린이 급식시설이다.


원스톱 친환경 급식시설은 품질 및 유통기준에 맞는 친환경 우수 식재료 공급과 식재료 농산물의 계획 재배를 통한 안정적인 급식재료 공급에 중점을 둘 방침이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원스톱 친환경 급식시설이 들어서면 학교와 어린이집에 제공되는 급식의 질이 높아질 것”이라며 “지역농가의 안정적 소득창출에도 도움이 될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
TODAY 주요뉴스 김희라 "난 가정적이라 가정이 여러 개" 바람 언급에 김희라 "난 가정적이라 가정이 여러 개" 바람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