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동구, 자치분권협의회 위원 위촉

최종수정 2019.06.16 19:14 기사입력 2019.06.16 19:14

댓글쓰기

광주 동구, 자치분권협의회 위원 위촉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 14일 ‘자치분권협의회 위원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자치분권협의회’는 광주광역시 동구 자치분권 촉진 및 지원조례에 따라 주민자치역량을 강화하고자 학계, 언론계, 법조계, 시민사회단체, 마을활동가, 구의원 등 각계각층 전문가 18명으로 구성됐다.


협의회는 앞으로 자치분권 촉진을 위한 정책개발과 기본계획 수립, 자치분권 촉진활동 관련 사업협의, 조정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의장과 부의장을 호선하고 자치분권 종합계획 회의를 가졌다.


선출된 조기선 의장은 “동구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역실정에 맞는 자치분권 정책개발과 역량강화를 위해 위원들과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임택 동구청장은 “자치분권협의회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에 지방분권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돼 보다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며 “협의회의 다양성·주민대표성 등을 바탕으로 진정한 풀뿌리 지방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민선7기 출범이후 ‘이웃이 있는 마을 따뜻한 행복동구’를 미래비전으로 ▲주민참여예산제 ▲격의 없는 주민과의 대화 ▲청년 구정참여 제도화와 청년재정할당제 ▲열린 공간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소통경로당 운영 등 주민참여와 소통을 통한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펼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