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H, '과천 화훼유통복합센터 건립' 주민 설문조사 착수

최종수정 2019.06.16 11:00 기사입력 2019.06.16 11:00

댓글쓰기

경기 과천시 과천동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 일대 화훼농가에 신도시 개발에 반대한다는 현수막이 걸려있다.

경기 과천시 과천동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 일대 화훼농가에 신도시 개발에 반대한다는 현수막이 걸려있다.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한국토주지주택공사(LH)는 지난해 연말 3기 신도시로 지정된 과천에 화훼유통복합센터를 건립하는 방안과 관련한 주민 설문조사를 착수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과천 공공주택지구 내 화훼업 종사자의 재정착을 지원하고 화훼산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된 ‘과천시 화훼유통복합센터 타당성검토 및 사업화전략 수립용역’의 첫 과업으로, 리서치 전문기관을 통해 주민들의 영업현황 및 화훼유통복합센터 기능 등에 대해 약 1000명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조사에 들어간다.

이번 용역은 김종천 과천시장이 국토교통부와 LH에 화훼종사자들에 대한 대책을 지속적으로 요구한데 따른 것이다.


LH는 이번 설문조사와 자문회의 등을 통해 업계종사자 및 전문가들의 의견을 다양하게 수렴, 올해 12월까지 과천시 화훼유통복합센터 타당성 및 사업화전략에 대한 용역결과를 도출할 예정이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