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나주시, 시내버스 70대 무료 와이파이 운영

최종수정 2019.06.10 15:51 기사입력 2019.06.10 15:51

댓글쓰기

나주시, 시내버스 70대 무료 와이파이 운영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 전남 나주시 시내버스에서도 무료 와이파이(Wi-Fi)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시민과 관광객의 모바일 이용 편의 확대를 위해 이달부터 본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달 시내버스 70대를 대상으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망을 구축하고 시범운영을 거쳤다.


시내버스 탑승객들은 통신사와 상관없이 스마트폰 ‘설정-와이파이-연결’후, ‘PublicWifi@Bus_Free’를 선택해 버스 안에서 인터넷 접속 등 무료로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지금까지 20개 읍·면사무소와 동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한 관공서 36개소, 금성관, 영상테마파크 등 관광지 29개소, 다중이용시설(목사고을시장, 청소년수련관) 2개소, 버스정류장 48개소 등 총 115개소에 시민의 모바일 접근성 편의 향상을 위한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망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도 시내버스 66대에 무료 와이파이망을 확대 구축할 계획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주요 관공서, 관광지, 버스정류장 등에 이어 시내버스 안에서도 요금 걱정 없이 모바일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도시 건설을 위해 앞으로도 시민과 관광객 등 다중 이용 시설, 관광지에 무료 와이파이망을 확대해가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