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국비무료 고용노동부 청년취업아카데미 인문·사회·상경계열 전공자 연수생 모집

최종수정 2019.06.07 17:48 기사입력 2019.06.07 17:48

댓글쓰기

무역·해외영업, 금융 분야로 취업지원 영역 확대

아시아경제 청년취업아카데

아시아경제 청년취업아카데


아시아경제는 오는 12일까지 무역, 해외영업, 금융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열고 연수생을 모집한다.


올해는 4차산업혁명에 맞춰 빅데이터를 융합한 △빅데이터 금융사이언티스트 양성(500시간) △빅데이터 융합 해외영업 수출입실무(300시간) 실무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빅데이터 금융사이언티스트 양성’ 과정은 국내 주요 금융사의 오픈API를 활용한 테스트베드를 통해 실질적인 서비스 상품을 개발하여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핀테크 금융모형을 제작하는 파일럿 프로젝트 교육으로 진행되며, 수료 후 데모데이(demo day) 경진대회를 통해 금융과 IT를 결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기획,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또한 금융사가 지원 육성하는 핀테크 관련 기업으로 현장실습, 현장 면접기회 등이 제공된다.


‘빅데이터 융합 해외영업 수출입 실무과정’ 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분석, 통계를 기반으로 무역, 해외영업, 마케팅, 사무경영 등 수출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무교육으로 구성되었으며, 현장형 인재로 양성하여 취업 경쟁력과 필수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국비무료 고용노동부 청년취업아카데미 인문·사회·상경계열 전공자 연수생 모집

4학년 재·휴학생(‘19. 2월 졸업자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아시아경제 청년취업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시아경제는 2014년부터 현재까지 고용노동부 청년취업아카데미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실무교육 운영과 취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인문·사회계열 연수생을 대상으로 5년간 평균 73%(최대 83%)의 취업률을 달성한 바 있다.



박진우 기자 park0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