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재규어랜드로버, 콤팩트 SUV E-PACE 디젤 모델 출시

최종수정 2019.06.07 16:20 기사입력 2019.06.07 16:2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브랜드 최초의 콤팩트 퍼포먼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PACE의 디젤 모델의 판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재규어의 퍼포먼스 SUV ‘패이스(PACE)’ 라인업에 새롭게 합류한 E-PACE는 스포츠카의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사륜구동 퍼포먼스 SUV다.


이번 E-PACE 라인업에 추가되는 디젤 모델은 재규어의 혁신적인 파워트레인 기술의 집약체로 재규어가 자체 제작한 고성능·고효율의 인제니움 2.0ℓ 디젤 엔진을 탑재했다. 첨단 알루미늄 소재를 바탕으로 뛰어난 경량화 및 높은 연료 효율성을 제공하며, 180마력의 최고출력과 최대토크 43.9kg.m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낸다. 또한, 인제니움 2.0ℓ 디젤 엔진은 복합 연비 12.4km/ℓ 및 복합 이산화탄소 배출량 155g/km을 실현한다.


재규어 E-PACE 2.0 디젤 모델

재규어 E-PACE 2.0 디젤 모델



E-PACE는 재규어의 스포츠카 DNA를 계승해 SUV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재규어만의 날카로운 핸들링을 완벽하게 구현한 모델이다. 광범위한 조건에서 퍼포먼스를 발휘하기 위한 사륜구동 시스템은 극한 상황에서 엔진 토크를 최대 100%까지 배분해 접지력을 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전자식 트랙션 컨트롤(ETC)을 적용했다. 토크 벡터링 시스템 및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 시스템이 전 모델 기본으로 탑재된다.


프론트 그릴에서부터 리어 스포일러로 이어지는 다이내믹한 루프라인의 스포티한 비율, 재규어의 스포츠카 F-TYPE에서 영감을 얻은 디테일이 E-PACE의 디자인 특징이다. 재규어의 시그니처 ‘J’ 블레이드 주간 주행등과 독창적인 허니콤 메시 그릴은 E-PACE를 재규어만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했다.


재규어 E-PACE 2.0 디젤 모델

재규어 E-PACE 2.0 디젤 모델



E-PACE의 인테리어는 높은 공간 활용성까지 갖춰 5인승 SUV의 실용성을 겸비했다. F-TYPE과 동일한 그랩 핸들과 중앙 콘솔을 통해 스포츠카의 느낌을 살리고, 운전자가 기어 시프트 및 운전자가 기어 시프트 및 모든 컨트롤을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동시에 넉넉한 레그룸을 제공하여 운전자를 비롯해 총 다섯 명이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는 실용성도 갖췄다. 차량의 정교한 인테그럴 링크 후방 서스펜션 구조 덕분에 가능해진 널찍한 적재 공간에는 대형 캐리어, 유모차 등 부피가 큰 짐도 편리하게 실을 수 있다.


재규어 E-PACE 2.0 디젤 모델 인테리어

재규어 E-PACE 2.0 디젤 모델 인테리어



이외에도 자동 주차 보조, 차선 유지 보조,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등의 첨단 운전자 보조 기술이 적용돼 편리하고 안전한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다. SOS 긴급 출동 기능과 재규어 어시스턴스 서비스 기능을 포함한 인컨트롤 프로텍트, 재규어 전용 티맵(T-map) 내비게이션과 지니뮤직 어플리케이션 등 안전과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기능이 모든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다.


재규어 E-PACE는 유로 NCAP 안전도 평가에서 네 가지 평가 부문의 종합 평가 결과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했다. 특히, 어린이 탑승자를 위한 측면과 전면 오프셋 테스트, 측면 장애물에서 최고 점수를 기록했으며 충돌 시 보행자 머리를 보호하는 평가하는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E-PACE 2.0 디젤 모델 출시를 기념해 통합 취득세 전액 지원, 5년 20만km 무상 보증기한 연장, 유류비 지원, 구입 5년 동안 필요 소모품을 교체해주는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 제공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6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재규어 E-PACE 디젤 모델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분을 반영해 D180 S 모델 5450만원, D180 SE 모델 5980만원이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