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다산유적지에서 청렴 워크숍 개최

최종수정 2019.05.29 16:01 기사입력 2019.05.29 16:01

댓글쓰기

청백리 선조 유적지 탐방과 청렴 교육으로 청렴 정신 체득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다산유적지에서 청렴 워크숍 개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김경호)는 지난 24일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다산 정약용 유적지에서 공사 청렴 서포터즈와 전년도 입사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워크숍(공동 연수)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렴한 공직자의 자세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통해 공사 직원의 청렴 실천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직원들은 조선 후기 최고 실학자로 평가받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생가인 여유당과 묘역, 그리고 선생과 관련된 자료를 살펴볼 수 있는 문화관을 둘러보며 다산의 올곧은 공명정신을 가슴에 새기며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짐했다.


또 이 날은 사내 청렴 강사가 참여 직원들을 대상으로 공익신고자 보호제도에 대해 청렴 교육을 진행, 사내의 부당한 업무지시를 근절하기 위해 열린 토론을 통해 다양한 부당 업무지시 사례를 발굴했다.


김진중 공사 감사실장은 “다산 유적지 체험은 공직자로서 청렴한 마음가짐을 되새겨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고객에게 신뢰받는 공사가 되도록 업무 현장에서 청렴 문화 확산에 힘쓸 계획” 이라고 밝혔다.

공사는 지난 3월 전 임직원이 참여한 ‘청렴 선포식’ 개최를 시작으로 분기별로 유통인과 공사 직원들의 어려움을 직접 들어보는 ‘찾아가는 청렴 소통반’을 운영, ‘도매시장 내 청렴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김희라 "난 가정적이라 가정이 여러 개" 바람 언급에 김희라 "난 가정적이라 가정이 여러 개" 바람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