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인터뷰②]'기생충' 송강호 "봉준호 감독, 세상 바라보는 시선 독보적"

최종수정 2019.05.29 15:35 기사입력 2019.05.29 15:35

댓글쓰기

[이이슬 연예기자]

[인터뷰②]'기생충' 송강호 "봉준호 감독, 세상 바라보는 시선 독보적"
썝蹂몃낫湲 븘씠肄


배우 송강호가 봉준호 감독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송강호는 2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영화 '기생충'(감독 봉준호) 개봉을 앞두고 진행된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기생충'은 전원 백수인 기택네 장남 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 사장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이야기다.


봉준호 감독의 7번째 장편영화이며, 제72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받는 쾌거를 거뒀다.


이날 봉준호 감독에 대해 송강호는 “흔히 ‘봉테일’이라고 하는데 본질은 그의 따뜻한 시선에 있다. 봉테일이란 별명은 기능 적, 단편적 표현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봉 감독은 단편적 표현보다는 누구도 갖지 못한 세상에 대한 통찰과 환경, 세상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봉 감독이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이 독보적이지 않냐”라고 강조했다.


또 송강호는 “‘기생충’의 핵심은 인간에 대한 존엄을 말하고 있다는 것”이라며 “타인에 대한 선입견과 스스로 벽을 높이고 있다. 그것이 계급을 만드는 것이 아닌가”라고 말했다.


'기생충'은 오는 30일 개봉한다.


이이슬 연예기자


사진=CJ엔터테인먼트


TODAY 주요뉴스 "소유진과 스킨십 하나" 질문에 백종원 "나 몇년 됐지…" "소유진과 스킨십 하나" 질문에 백종원 "나 몇...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