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광주 서구 금호1동, 도심 속 마을캠핑 개최

최종수정 2019.05.29 11:35 기사입력 2019.05.29 11:35

댓글쓰기

지역주민 100여 명 참여

광주 서구 금호1동, 도심 속 마을캠핑 개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 금호1동 주민자치회(회장 박태순)는 최근 상무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지역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도심 속 마을캠핑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가족과 이웃이 함께하는 소통과 화합, 협력의 장을 마련하코자 진행된 이번 별밤캠프는 계획했던 20가족이 조기에 접수가 마감될 만큼 마을주민들의 뜨거운 열기를 나타냈다.

이날 캠프는 가족·이웃과 함께하는 동네한바퀴 별빛산책, 꿈꾸는 호동이네 별밤 정원, 호동이네 별밤버스킹, 마을 현안에 대해 공유하는 별이 빛나는 밤에 등으로 진행됐다.


참여 주민들은 일상에서 벗어나 오랜만에 가족과 이웃이 소통하고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내가 생활하는 마을을 한번 더 돌아보고 토론하는 데에 높은 호응을 보였다.

박태순 금호1동 주민자치회장은 “오랜만에 가족과 이웃이 서로 소통하며 마을의 공동체적 유대감이 형성돼 대단히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마을의 다양한 소리를 경청하고 우리 모두 하나되는 마을공동체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
TODAY 주요뉴스 김희라 "난 가정적이라 가정이 여러 개" 바람 언급에 김희라 "난 가정적이라 가정이 여러 개" 바람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