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CU "감질나는 팝콘, '곰표 밀가루' 포대에 담아 마음껏 즐기세요"

최종수정 2019.05.29 07:53 기사입력 2019.05.29 07:53

댓글쓰기

CU "감질나는 팝콘, '곰표 밀가루' 포대에 담아 마음껏 즐기세요"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CU가 이달 30일 인간사료(중독성이 강한 스낵, 젤리 등 먹거리를 일컫는 신조어) 컨셉의 대용량 스낵 ‘곰표 팝콘(1700원)’을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곰표 팝콘’은 대용량 컨셉에 맞춰 상품 특징을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대한제분의 대표 상품 곰표 밀가루와 콜라보했다. 상품 패키지에 올해 67주년을 맞는 곰표 밀가루만의 복고풍 서체와 마스코트인 백곰 ‘표곰’ 디자인을 그대로 옮겨와 밀가루 포대에 팝콘이 담긴 듯한 느낌을 냈다.

제품 컨셉에 맞춰 고소하고 짭조름해 중독성이 강한 오리지널 팝콘을 선택했으며, 양도 일반 팝콘 스낵 대비 2배 가량 늘렸다. 이는 영화관 팝콘 일반 사이즈보다 약 3배 많은 양이다.


대용량 상품인 만큼 장기 보관해도 팝콘의 바삭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퍼락 패키지를 적용했다.


CU의 팝콘 매출을 살펴보면, 지난 2016년 13.4%, 2017년 15.0%, 2018년 14.1% 신장했으며, 넷플릭스, 유튜브 등 OTT 플랫폼이 돌풍을 일으킨 올해는 전년 동기 대비 23.2%나 신장했다.

황철중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안방에서 다양한 영화를 즐길 수 있는 OTT 서비스가 보편화되면서 편의점 팝콘 등 스낵 매출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CU는 상품의 맛과 질은 물론 양, 가격, 재미 등 다른 요소를 더해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상품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김희라 "난 가정적이라 가정이 여러 개" 바람 언급에 김희라 "난 가정적이라 가정이 여러 개" 바람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