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9년 송파 반려동물 한마당’ 열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6월1일 오금근린공원에서 반려동물 아로마테라피·명랑운동회 등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6월1일 오전부터 오금근린공원에서 ‘2019년 송파 반려동물 한마당’이 열린다고 29일 밝혔다.


송파구는 반려동물 1000만시대를 맞아 ‘사람과 동물이 행복하게 공존하는 송파 만들기’를 목표로 동물복지팀을 신설, 첫 행사를 연다. 반려동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시키려 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오전 10시30분 동물사랑 OX퀴즈를 시작으로 9살인 박리원 국내 최연소 훈련사의 반려견 훈련 시범, 신나는 도그댄스,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오전 11시에는 유기동물 입양식이 있다. 송파구는 유기동물 입양을 장려하고 있다. 송파구 동물보호센터의 유기동물 중 사전접수와 상담 등을 통해 선정된 입양가족에게 박성수 송파구청장이 직접 유기동물을 안긴다. 이 때 (사)한국애견협회에서 준비한 소정의 동물용품도 증정한다.


입양식 이후에는 △해충 방지 미스트를 만드는 ‘반려동물 아로마테라피’와 △구종환 도그베이 훈련소 소장의 ‘우리집 댕댕이 사회화’라는 주제의 반려동물 문화교실이 열린다. 현장에서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이날 오후에는 반려동물 명랑운동회가 열린다. △장애물을 통과하고 가장 먼저 반려인에게 돌아오는 개를 선발하는 ‘반려동물 달리기 대회’ △기다려, 이리와 등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훈련을 이용한 ‘펫티켓 대회’가 진행된다.

‘2019년 송파 반려동물 한마당’ 열어
AD
원본보기 아이콘


각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메달을 수여하고 1등에게는 트로피와 상장이 수여된다. 관심 있는 지역주민은 현장에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이번 행사에서 반려견놀이터를 설치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송파구의 경우 주거지 밀집 등 지역적 특성으로 반려견을 위한 공간 조성에 어려움이 많아 아쉬움이 있던 터다. 200㎡ 공간에 장애물을 임시로 설치해 반려견이 자유로움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이와 함께 △송파구 수의사회에서 진행하는 반려동물 무료 건강상담, 반려견 행동교정상담도 마련됐다.


아울러 △서울시 동물보호명예감시원이 직접 알려주는 ‘동물보호시민교육’ △길고양이 돌봄 주민(캣맘)이 운영하는 ‘길고양이 돌봄 홍보 부스’ △반려동물 직업상담 △반려견 무료 미용 △합리적인 가격이 장점인 ‘반려용품샵’ △반려동물과 함께 사진찍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최광호 훈련사의 디스크독 프리스타일 공연으로 마무리가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반려동물과 사람이 어울리고 화합할 수 있는 장을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사람과 동물이 행복하게 공존하는 송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