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영광군,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접수

최종수정 2019.05.28 17:37 기사입력 2019.05.28 17:37

댓글쓰기

영광군,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접수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전남 영광군은 지난 13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를 개최해 19만2975필지의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심의결과를 오는 31일자로 결정·공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위원회에서 토지이용현황조사, 비교표준지 교체의 적정성 여부, 인근지가와 가격균형 여부 등을 논의했으며 가격은 전년대비 7.4% 상승했다.

지가변동의 주요원인으로 지난해 11월 29일 군 관리계획 결정·변경 및 지형도면 승인고시에 따라 주거지역, 공업지역, 관리지역이 늘어났고 녹지지역, 농업지역이 줄어든 영향이 있었으며 특히 전국 표준지 가격이 상승하면서 평균지가는 상향 조정된 것으로 분석됐다.


결정·공시된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군 홈페이지와 군청 종합민원실, 읍·면사무소 또는 우편과 팩스를 통해 오는 31일부터 7월 1일까지 이의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전자열람의 보편화에 따라 결정·공시 이후 개별통지가 되지 않으므로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홈페이지 열람 등을 활용해 반드시 개별공시지가를 확인해 달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