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동구,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가는 창의한마당 추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2개교, 학생 및 학부모 1만2000여 명이 참여하는 화합과 소통의 장...농촌체험, 음식만들기, 지역탐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가득

무학중학교에서는 강원도 양구를 방문하여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농촌체험 및  봉사활동을 진행했다.(2018. 5. 3. ~ 5.31.)

무학중학교에서는 강원도 양구를 방문하여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농촌체험 및 봉사활동을 진행했다.(2018. 5. 3. ~ 5.31.)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학부모들의 학교 교육 참여문화를 확산하고 학부모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자 ‘학부모 창의한마당’사업을 관내 초·중·고 32개교에서 추진한다.


‘학부모 창의한마당’은 혁신교육지구 학부모 사업 중 하나로 학교별로 구성된 학부모회가 주관이 돼 학생들을 위한 창의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계획하고 준비, 자발적으로 진행하는 학부모 주도 사업이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창의한마당 사업은 성동구 학부모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학교별 참여규모가 커지고 있다.

2019년도 사업에는 지역내 41개교 중 80%인 32개교(12062명)가 참여 신청을 했다. 전년도 26개교(8240명) 대비 9개교(3822명)가 신규로 참여했다.


초·중·고교별 참가현황은 ?초등학교 19개교 6373명 ?중학교 7개교 3162명 ?고등학교는 6개교 2527명이며, 2019년에 신규로 참여하는 학교는 금옥초, 동명초, 송원초, 옥정초, 행당초, 성수중, 행당중, 성수고, 방송고 9개 학교다.


구는 지난 3월 27일 지역내 41개교 학부모 80명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 4월3일에는 독서당인문아카데미에서 혁신교육지구 학부모분과 위원 및 학부모 22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업에 대한 심도있는 질의 토론 및 우수사례 공유등을 통해 사업의 취지 및 목적에 대한 이해의 자리를 마련했다.

향후 학교별 일정에 따라 전통문화, 업사이클링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 레크레이션, 공예, 스포츠 프로그램, 환경축제 및 봉사활동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진행, 연말에 학교별로 진행했던 사례들을 모아 우수사례를 시상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원, 학부모들에게는 학교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 학부모간 네트워크를 구축,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행복하게 참여할 수 있는 유익한 사업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