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곡성섬진강천문대, 25일 ‘펀펀 사이언스’ 체험행사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곡성섬진강천문대, 25일 ‘펀펀 사이언스’ 체험행사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전남 곡성군은 제9회 곡성세계장미축제을 맞아 오는 25일 오후 1시부터 ‘장미향과 함께하는 펀(fun)펀(fun)한 사이언스 행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과학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천문학습을 통한 호기심과 탐구심 배양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대상은 곡성섬진강천문대를 방문하는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고, 행사 참가비는 무료다. 선착순에 한해 과학체험 키트가 제공되기도 한다.


행사에서는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진행된다. 먼저 ‘별자리 PS열쇠고리 만들기 체험’에서는 탄생 별자리를 이해하고 자신만의 탄생 별자리 열쇠고리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아름다운 우주의 성운을 유리병 속에 담아보는 ‘유리병 성운 만들기 체험’도 진행된다.


천문 체험 프로그램 외에도 실생활의 과학현상을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거울의 반사법칙을 이용한 ‘만화경 만들기 체험’은 아동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을 것으로 보인다.

또 레진아트를 이용해 나만의 우주를 만들어 보는 ‘극저온의 세계’, 3D펜의 원리를 이해하고 캐릭터를 제작해 보는 ‘3펜의 입체 세상’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참여자들은 가족구성원과 함께하는 과학적 탐구활동을 통해 서로 간의 유대감을 더욱 돈독히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곡성섬진강천문대에서는 섬진강변의 깨끗한 자연 환경적 요인으로 타 지역보다 정밀도와 선명도가 뛰어난 천문관측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곡성섬진강천문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