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300만 돌파 초읽기' 어벤져스 흥행에 웃음짓는 아우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 어벤져스 시리즈 마지막 이야기 '어벤져스:엔드게임'이 역대급 흥행을 거두면서 영화 마케팅 협업을 시도한 아우디가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15일 현재 '어벤져스:엔드게임'이 전 세계에서 벌어들인 수익은 25억달러(약 2조9687억원)에 달한다. 국내에서 1300만 관객 돌파가 초읽기에 돌입하는 등 영화에 대한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면서 영화 속에 등장하는 슈퍼카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이번 영화에서 주인공 아이언맨이 애마로 선택한 자동차는 아우디 'e-트론 GT'다. 지난해 LA오토쇼에서 콘셉트카 형식으로 세계 최초로 공개된 아우디 e-트론 GT는 아우디의 첫 번째 순수 전기차 e-트론의 고성능 버전 스포츠카로, 최고 590마력의 출력을 자랑한다. 낮은 차체와 날렵한 이미지의 쿠페형 스포츠카로 2020년부터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아우디 e-트론 GT/ 사진=아우디

아우디 e-트론 GT/ 사진=아우디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영화의 또 다른 주인공인 캡틴 마블은 유럽에서 판매 중인 양산형 e-트론의 바이럴 영상 광고를 촬영했다. 광고 속 캡틴 마블은 직접 e-트론 전기차를 급속 충전한 뒤 운전하며 미래 전기차를 강조하는 아우디의 이미지를 보여줬다.


마블 세계관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영웅 그 자체로서의 인기뿐만 아니라 첨단 기술에 대한 상상이 더해져 흥미로운 캐릭터를 연출한다. 그동안 자동차 제조사들은 흥행에 성공한 마블 영화의 PPL(간접광고) 광고를 일찌감치 차량 홍보,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활용해왔다.

아우디 e-트론 바이럴 광고에 등장한 캡틴마블 모습/ 사진=아우디

아우디 e-트론 바이럴 광고에 등장한 캡틴마블 모습/ 사진=아우디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아우디는 2008년 아이언맨 1편 개봉 당시부터 마블 스튜디오와 협업을 시작해 홍보 효과를 누려왔다. 주인공 토니 스타크(아이언맨)는 1편에서 아우디의 스포츠카 'R8'을 타고 등장했고, 아이언맨2와 3 속편에서도 아우디의 R8 신형 모델을 연달아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현대자동차가 마블과의 협업을 시도하며 '앤트맨과 와스프'에 고성능 스포츠카인 벨로스터N을 등장시키기도 했으며 싼타페와 코나를 영화에 맞게 재가공해 전 세계 관객들에게 다양한 이미지를 선보였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