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내 자동차는 내가 관리한다

최종수정 2019.05.15 07:14 기사입력 2019.05.15 07:14

댓글쓰기

양천구, 자동차 기초지식과 관리법 알려주는 ‘자동차 정비교실’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자가운전자를 대상으로 자동차 기초 지식과 관리법을 알려주는 ‘자가운전자를 위한 자동차 정비교실’ 수강생을 오는 6월7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양천구가 2017년부터 운영 중인 자동차 정비교실은 2년간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교육에 총 900여명의 구민들이 참여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처음에는 여성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나 높은 인기에 힘입어 하반기부터는 교육 대상자를 남성으로까지 확대했다.


교육은 이론과 실습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론교육에서는 ▲자동차 구조 및 차량관리 ▲교통사고나 고장 시 대처요령 ▲올바른 운전방법 등을 배운다. 실습 교육에서는 이론시간에 배운 내용을 확인하고 주요 장치, 기능 등을 실제로 살펴보며 ▲오일?부동액 확인법 ▲벨트류 및 배터리 점검방법 ▲타이어 공기압 점검 및 공기주입법 등을 배울 수 있다.

내 자동차는 내가 관리한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올해 교육은 6월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양천구청 3층 양천홀 및 1층 주차장에서 자동차 전문 강사가 진행한다.


특히 실습수업에서는 서울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CAR POS)원 중 지역내에서 정비업을 운영하고 있는 회원이 직접 실습강사로 나서 초보자도 알기 쉽게 설명해 준다.

정비교실에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6월7일까지 교통행정과(☎2620-3695~7)나 인근 동 주민센터에 전화하거나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25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노병채 교통행정과장은 “작년 설문조사를 반영해 실습교육을 강화했다. 차량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교육생이 만족할 수 있도록 교육하겠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운전자의 안전을 도모하고 자동차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교통행정과(☎2620-3697)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