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양생명, 6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 선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양생명, 6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 선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동양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6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동양생명 콜센터(엔젤컨택센터)는 상담사의 말하는 속도나 자신감 있는 응대·쉬운 설명·신속한 문의내용 파악 등의 항목에서 만점을 받는 등 2014년 이후 6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입장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아래 매년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 평가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동양생명은 현장 의견 수렴을 통한 업무 프로세스 개선으로 효율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고객 상황에 맞춘 상담을 제공하기 위한 '경청' 및 '호응어' 교육을 강화하는 등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또한 신입 상담사들이 보험용어를 더 쉽게 이해하고, 업무 적응도를 높이기 위해 상담사례를 반영한 보험교육이나 전산 교육 시간을 늘리는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확대하기도 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직무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을 제도화하는 등 상담원들이 건강하고 활력있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며 "고객의 목소리에 집중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해 모든 고객에 만족과 감동을 드리는 콜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