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시, 초등학교에 날씨 영향없는 ‘가상현실 스포츠실’ 보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시, 초등학교에 날씨 영향없는 ‘가상현실 스포츠실’ 보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지역 초등학생들이 미세먼지나 궂은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전천후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보급될 전망이다.


광주광역시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등과 공동으로 올해 광주지역 초등학교 4개교에 ‘가상현실 스포츠실’ 설치를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근 미세먼지와 자녀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학부모들의 우려가 높아지고 초등학생의 실외 체육활동이 위축되는 가운데 지자체와 중앙부처가 협력해 추진했다.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실내에 설치된 화면과 움직임을 인식하는 전방위 카메라를 통해 학생들이 화면 위의 목표를 공으로 맞추거나(던지기, 차기 등), 화면 속 신체 동작을 따라하는 방식으로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위험요소를 제거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놀이체육, 안전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사업은 국민체육진흥공단 기금과 광주시와 각 자치구 매칭(기금 50%, 시비 25%, 구비 25%) 방식으로 4개 초등학교에 각 7200만 원씩, 총 2억8800만 원을 투입해 학교당 1개 VR 스포츠실을 설치하는 방식으로 실시된다.

광주시는 예산 매칭이 먼저 이뤄진 자치구부터 교육청 또는 학교와 협의한 후 내달부터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어 올 하반기에는 설치를 시작하고, 내년에는 더 많은 초등학교에 설치 되도록 유관기관 등과 협의할 계획이다.


박향 시 문화관광체육실장은 “운동량이 부족한 초등학생들의 체력 향상은 물론 체육을 통한 인성 함양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생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학교체육 활성화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