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나는 토요일! 아빠와 같이 피자 만들어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천구, 초등학생 자녀와 아빠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프로그램 운영...영양이론교실과 요리강습 함께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오늘 처음으로 아이와 함께 요리를 해보았는데 아이가 피자 만드는 걸 정말 재밌어 하네요. 오늘 배운 피자를 집에 가서 엄마에게도 만들어주자며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 더 자주 함께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난해 쿠킹클래스에 참여한 신정동 주민 문지환(39)씨 소감이다.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신월보건지소는 오는 5월25일과 6월1일 2회에 걸쳐 초등학교 자녀와 아빠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녀와 아빠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수업은 직장생활 등으로 바쁜 아빠와 자녀가 함께 요리를 하며 친밀감을 쌓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올해 수업 모집이 시작하기 전부터 문의전화가 이어질 만큼 인기가 많다.

이번 수업은 오는 5월25일과 6월1일 2회에 걸쳐 오전 10시30분부터 2시간 동안 신월보건지소 영양교실 4층(양천구 남부순환로 407)에서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다.

신나는 토요일! 아빠와 같이 피자 만들어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프로그램은 영양이론교실과 요리강습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영양이론교실에서는 ▲어린이 비만을 만드는 식품첨가물에 대해서 알아보기 ▲올바른 간식을 선택하는 방법 ▲채소를 맛있게 먹는 방법 ▲청결한 손 관리 위생교육 등 아이들의 비만을 예방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돕는 데 유익한 내용을 배울 수 있다.


요리 강습시간에는 ▲야채 또띠아 피자 ▲알록달록 오미자 화채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리를 아이와 아빠가 함께 만들어본다. 수업이 끝난 후 집에서도 가족이 함께 만들어볼 수 있도록 레시피도 제공한다.


양천구에 살고 있는 가족 중에서 만 7세 이상 초등학생 자녀와 아빠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오는 5월2일 오전 9시부터 신월보건지소에 전화(☎2620-4758)로 접수하거나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8가족(16명)을 모집한다.


최병호 보건행정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가족들이 참여해서 아빠와 초등학생 자녀가 식재료도 만지고 조리하는 과정을 함께하며 요리 완성의 성취감도 느끼고, 아이의 올바른 식습관 및 가족 간의 친밀감을 형성하는 데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신월보건지소 영양교실(☎2620-4758)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