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민앤지, 中 텐센트와 '게이밍 버디' 파트너쉽 체결…"국내 앱플레이어 시장 진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민앤지, 中 텐센트와 '게이밍 버디' 파트너쉽 체결…"국내 앱플레이어 시장 진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민앤지는 중국의 저명한 IT기업인 텐센트와 앱플레이어 서비스 ‘텐센트 게이밍 버디(Gaming Buddy)’에 대한 국내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텐센트의 ‘텐센트 게이밍 버디’는 지난해 5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PC 구동용 스프트웨어로 출시된 이후, 규모나 트래픽 면에서 세계 1위인 중국 내 앱플레이어 시장에서 줄곧 점유율 1위를 차지한 안드로이드 게임 앱플레이어 서비스다.

양 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텐센트 게이밍 버디’에 대한 국내 파트너쉽 체결뿐 아니라 향후 다양한 IT서비스에 대해 상호 우호적인 관계 증진에 대한 비전을 공유했다.


민앤지는 2016년 국내 최초로 앱플레이어를 소개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 자사의 ‘로그인플러스’, ‘휴대폰번호도용방지서비스’ 등 많은 가입자를 유치해 온 마케팅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국내에서 ‘텐센트 게이밍 버디’ 유저 수를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현철 헥토이노베이션 대표는 “최근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앱플레이어의 파급력이 거세지고 있고 세계적인 게임사들이 앱플레이어를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런칭 플랫폼으로 활용하려는 시도가 늘고 있다”며 “민앤지가 세계 1위 앱플레이어인 ‘텐센트 게이밍 버디’를 국내 유저들에게 소개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중국 산업 정보화부 산하 중국 인터넷 정보센터(CNNIIC) 발표에 따르면, 현재 중국은 약 8억명이 적극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전체 인구의 57.7%를 점유하고 있다. 앱 데이터 조사기관인 퀘스토모바일(QuestMobile)에 따르면 텐센트의 각종 온라인 앱을 이용하는 중국 사용자는 98%에 달하며, 이들의 총 온라인 이용시간의 50%를 텐센트 소유 애플리케이션에서 보내는 것으로 집계됐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