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 블라인드 '스팩태클' 채용 과제 공개…내달 15일까지 접수

최종수정 2019.04.22 09:19 기사입력 2019.04.22 09:19

댓글쓰기

롯데, 블라인드 '스팩태클' 채용 과제 공개…내달 15일까지 접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롯데는 직무 수행 능력과 창의성을 보유한 우수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2019년 상반기 롯데 SPEC(스펙)태클 채용' 사전 과제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내달 2일부터 15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 접수가 진행된다. 2015년부터 진행된 스펙태클 채용은 '화려한 볼거리'라는 뜻과 '무분별한 스펙 쌓기에 태클을 건다' 라는 뜻의 중의적 의미를 가진 롯데 고유의 블라인드 채용 전형이다. 학벌이나 스펙 중심의 서류 전형에서 벗어나 지원자 직무 수행 능력과 역량만을 평가해 인재를 선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스펙태클 채용에 참여하는 회사는 롯데백화점, 롯데e커머스, 롯데면세점, 롯데주류, 롯데케미칼, 롯데정보통신 등 16개 계열사이며, 채용 직무는 26개이다. 전형 절차는 '사전과제 제출 → 엘탭 →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6월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합격자들은 각 회사별로 일반전형 및 인턴십 채용을 통해 선발된 사원과 동일한 자격이 주어진다.


롯데는 이번 채용과 관련해 여러 채용행사를 통해 구직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심혈을 기울인다. 먼저 6개 대학에서 계열사 인사담당자 및 모집 직무 담당자 등이 참여하는 '캠퍼스 잡토크'를 진행하며 내달 10일 엔제리너스 건대역점에서 '잡카페'를 진행한다. 롯데는 참여자들의 편의를 위해 잡카페 채용상담의 사전 예약을 내달 7~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받을 예정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