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셋플러스운용, 10년만에 신흥亞기업 투자 '슈퍼아시아펀드'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방천 회장 소수펀드 원칙 아래
10년만에 신상 펀드 출시

사진제공=에셋플러스자산운용

사진제공=에셋플러스자산운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슈퍼아시아리치투게더펀드(슈퍼아시아펀드)는 에셋플러스자산운용(에셋플러스)이 10년 만에 선보이는 액티브 펀드다. 소수 펀드를 약속해온 운용사로서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 20년간 고집스럽게 지켜온 1등 기업 장기투자 원칙을 변함없이 지킬 것이다. 고객을 행복한 부자로 만드는 소중한 펀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강방천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회장)


에셋플러스는 28일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개최된 기자간담회를 열고 슈퍼아시아리치투게더펀드(슈퍼아시아펀드)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인도,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10여개 국가에 대만 투자까지 고려하고 있다. 전체의 15%가량을 관광, 헬스케어 등에 투자하되 10여개 업종에 분산투자할 예정이다.

강 회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슈퍼아시아펀드도 기존 세 개 펀드처럼 시장에서 검증권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1등기업에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 회장은 "신흥아시아는 19억명 인구가 깨어나 새로운 부가 만들어질 기회의 땅이고 15억명 중국인의 투자경자에서 소비경제로의 변화의 선봉에 서기 위해 슈퍼아시아펀드를 만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에 따르면 인도와 아세안 등지엔 세계 인구의 26%인 19억명이 살고 있고, 생산가능인구(15~64세)는 11억 4000만명이다.

강 회장은 "(신흥아시아는) 중국인들이 갈구하는 차별화된 경험소비의 최적지가 될 것이라 신흥아시아의 관광, 레저, 헬스케어 산업을 주목하고 있다"며 "이것이 에셋플러스 슈퍼아시아펀드의 큰 차별화된 포인트"라고 강조했다.


양제신 사장은 "슈퍼아시아펀드를 골드만삭스 싱가포르법인에서 근무하다 4년 전에 합류한 이승우 이사 등이 운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 이사 설명에 따르면 에셋플러스는 슈퍼아시아펀드 투자대상으로 인도 최대 복합기업(에너지·통신·유통기업 등 보유) 릴라이언스 그룹, 아세안 최대 금융그룹 싱가포르의 DBS그룹, 유통 및 육가공 수출기업으로 중국 핑안보험회사의 대주주인 태국의 CP그룹, 반도체 파운드리 세계 1위 대만 기업 TSMC, 말레이시아계 다국적 의료그룹 IHH 등에 주목하고 있다.


다음달 1일 펀드가 출시되면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전북은행,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한화투자증권, KB증권, 대신증권, 현대차증권, 유안타증권, 펀드온라인코리아, 키움증권, 이베스트증권등에서 판매된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