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리그도 5G로 중계.. KT MOU 체결

최종수정 2019.03.28 10:03 기사입력 2019.03.28 10:0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KT가 5G 프로축구 중계에 나선다. KT와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8일 서울 광화문광장 KT 5G 체험관에서 프로축구 저변 확대 및 차별화된 5G 축구 콘텐츠 공동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KT는 5G 플랫폼을 기반으로 축구 콘텐츠 발굴에 나선다. 스카이티브이와 프로축구연맹 간 전략적 제휴와 협력도 확대한다. KT는 또 K리그2 전체 182개 경기 중 81개 경기를 TV 생중계하고 올레 tv 모바일을 통해서도 동시 방영해 국민들에게 축구와의 접점을 확대한다.


행사에 참석한 KT 구현모 사장과 프로축구연맹 허정무 부총재는 각 사를 대표해 '하이파이브! KT 5G' 핸드프린팅 행사를 진행했다.


구 사장은 "KT그룹이 세계 최초로 상용화할 5G를 활용해 차별화된 축구 중계를 제공하고, 5G 스타디움 구축 경험을 프로축구에 접목해 K리그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허 총재는 "올 시즌부터 2부 리그 중계 자체 제작을 시작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손쉽게 축구 경기를 시청할 수 있게 됐으며, 앞으로 KT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원활한 중계 환경 구축과 중계 채널 확대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