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C, 신소재 기술 공모전 'SKC 스타트업 플러스' 참여기업 모집

최종수정 2019.03.08 09:56 기사입력 2019.03.08 09:56

댓글쓰기

4월5일까지 아이디어마루 홈페이지 통해 접수


SKC, 신소재 기술 공모전 'SKC 스타트업 플러스' 참여기업 모집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SKC가 사회적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신소재 기술 공모전 'SKC 스타트업 플러스'를 확대운영한다. 대상기관은 중소기업까지 확대하고, 선발팀도 기존 9곳에서 10곳 내외로 늘린다.


SKC는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산업통상자원 R&D 전략기획단,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과 함께 'SKC 스타트업 플러스' 2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나 기술을 가진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중소기업이 대상이다. 오는 4월5일까지 '아이디어마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발팀은 10개팀 내외로 서류와 발표심사를 거쳐 4월26일 결정된다. 모집분야는 ▲석유화학 소재 ▲필름 ▲반도체 소재 ▲모빌리티 소재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재 ▲4차 산업혁명 관련 소재 등 고기능·고부가 산업소재 관련 전 분야다.


선발팀은 6개월간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 무상으로 입주해 창업교육과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SKC는 선발팀에 사업화 지원금과 사무 및 홍보 공간을 지원한다. 경영노하우와 연구개발(R&D) 인프라 등 40년 소재전문 기업 역량을 공유해 특허 및 기술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산업통상자원부R&D전략기획단은 기업이 잘 모르는 정책을 알리고 제도 개선을 지원한다. 한국과학기술정보 연구원은 중소기업 사업화와 연구·기획 역량 향상을 도울 예정이다.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은 회계·세무 자문을 제공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투자전문기관 연계지원을 검토한다.


SKC관계자는 "경제적가치와 더불어 SK그룹이 추구하는 사회적가치를 동시에 창출하기 위해 제시한 공유 인프라를 통해 여러 기관과 협력한 결과 지원체계를 탄탄히 할 수 있었다"며 "작은 기업이 성장해 고용이 늘고 생태계가 튼튼해 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