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학도 차관 "부산지역 中企제조혁신"…스마트센터 밀착지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왼쪽 다섯 번째)이 4일 부산테크노파크에서 열린 '스마트제조 혁신센터' 현판식에 참석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왼쪽 다섯 번째)이 4일 부산테크노파크에서 열린 '스마트제조 혁신센터' 현판식에 참석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이 4일 부산테크노파크에서 열린 '스마트제조혁신센터' 현판식에 참석했다. 또 '스마트공장 발전방향' 간담회를 열고 지역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김학도 차관은 부산 스마트제조혁신센터 현판식에서 "정부는 부산시가 '테스트베드'를 시범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예산 15억원을 반영했다"며 테스트베드 구축에 산학연이 협업해 줄 것을 당부했다.

부산 스마트 제조혁신센터는 지난해 12월 정부가 발표한 '중소기업 스마트 제조혁신 전략'을 실현하는 지역별 제조혁신 구심점이다. 스마트공장의 보급뿐 아니라 컨설팅, 교육, 사후관리, 기술개발 등 지역 기업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이 4일 부산지역 '스마트공장 발전방향' 간담회에 참석해 기업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이야기하고 있다.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이 4일 부산지역 '스마트공장 발전방향' 간담회에 참석해 기업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이야기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또 이달부터 대기업 부장급 또는 현장 기능장에 상응하는 경력을 가진 퇴직 전문인력인 '스마트 마이스터'를 활용해 스마트공장 구축기업을 현장에서 밀착 지원할 예정이다.


김 차관은 현판식에 이어 스마트공장 발전방향 간담회에 참석했다. 지역 기업인들은 "스마트공장에 관심이 많은데 지방에서는 정보를 구하기가 어렵다"며 "개별 기업 현장을 방문해 맞춤형 설명 또는 컨설팅을 지원할 필요가 있다"고 건의했다.

이에 김 차관은 "부산 제조혁신센터는 지역 기업을 현장에서 밀착 지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향후 부산시의 모범사례를 벤치마킹해 전국적으로 제조혁신 바람이 불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이 4일 부산기계공고 입학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이 4일 부산기계공고 입학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김 차관은 이날 현판식과 간담회에 앞서 부산기계공고와 기술보증기금에도 방문했다. 2019학년도 부산기계공고 신입생 306명의 입학을 축하하고 교직원들을 격려했다. 김 차관은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스마트공장 분야에 대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스마트공장 견학ㆍ체험 과정을 신설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기보에서는 2018년 업무추진 실적과 2019년 주요업무계획을 보고 받았다. 또 스마트공장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 차관은 "올해 기보가 스마트공장 도입기업에 (협약)보증료를 감면하는 등 지원 의지가 높다"며 "앞으로도 지역기업과 소통하면서 제조혁신 의지가 있는 기업의 비용부담을 완화시켜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