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제7회 찾아가는 행복한 은퇴발전소 세미나 연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제공=미래에셋은퇴연구소

이미지제공=미래에셋은퇴연구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다음달 6일에 인컴형 자산을 활용한 노후자산 관리를 주제로 제7회 찾아가는 행복한 은퇴발전소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연구소는 2016년부터 팟캐스트 '행은발(행복한 은퇴발전소)'을 운영하며 다양한 노후준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관객과 직접 소통하기 위한 찾아가는 행복한 은퇴발전소도 분기별로 개최한다.


1부는 왜 지금, 인컴형 자산에 주목해야 하는가?란 주제로 윤치선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연구위원이 강의한다.


저성장·저금리 시대에 현금흐름을 노후자산 포트폴리오에 편입시키기 위해 어떤 금융상품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 설명한다.

2부에선 김선태 미래에셋대우 공모리츠금융팀 상무가 여유로운 삶을 위한 리츠(REITs) 활용 방안을 전한다.


최근 정부가 공모 리츠 활성화에 나서면서 투자자 사이에서 리츠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리츠에서 발생하는 임대수익이 어떻게 안정적인 노후에 기여할 수 있을지, 새로운 투자대안으로 떠오르는 리츠를 살핀다.


참가비는 무료로 미래에셋은퇴연구소 홈페이지(retirement.miraeasset.com)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


연구소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포스트 등을 통해서도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