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봄에는 ‘뚝딱뚝딱놀이터’에서 나무와 흙 만지며 놀아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도봉구, 4월 청소년 대상의 ‘별별모험 놀이터’ 개장 예정...자연친화적으로 구성된 다양한 체험놀이터로 아이들의 창의력 사회성 발달에 도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오는 3월부터 초안산 세대공감공원과 창골어린이공원 사이에 있는 서울시 최초의 모험놀이터 ‘뚝딱뚝딱놀이터’를 개장한다.


2017년 조성되어 올해로 3년차를 맞는 ‘뚝딱뚝딱놀이터’는 자연 속에서 플라스틱이나, 철재 등과 같은 인공 시설물을 최소화해 나무를 타고 흙을 밟으며 아이들이 스스로 놀이를 만들어 가는 자연친화적 놀이공간이다.

뚝딱뚝딱놀이터에는 △모험놀이터 프로그램으로 트리하우스 놀이, 경사오름 대 미끄럼틀, 버마다리 건너기, 손바닥 그림그리기, 하늘날기, 해먹놀이, 밧줄 그네타기, 모래놀이 등이 운영 △놀이터 외 프로그램으로는 계절별로 올챙이 잡기, 물총놀이, 애벌레 관찰, 집라인 타기, 모닥불에 고구마 구워먹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놀이터 이용을 원하는 어린이와 동반가족 및 단체는 3월부터 모험놀이터 네이버카페(https://cafe.naver.com/adventureplay)

봄에는 ‘뚝딱뚝딱놀이터’에서 나무와 흙 만지며 놀아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는 뚝딱뚝딱놀이터 사무실(994-7108)로 접수하면 된다. 단체예약이 없는 경우에는 사전예약이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구는 성장기 아이들이 적절한 놀이와 체험을 통해 사회성과 타인에 대한 배려,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능력 등을 익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아이들의 놀 권리를 지켜주기 위한 모험놀이터가 점차 확산되고 있다”면서 “오는 4월 도봉동에 군부대가 철수한 부지를 활용한 청소년 대상의 ‘별별모험놀이터’ 개장을 통해, 청소년들도 팀미션 수행과정을 통한 문제 해결 및 협동심,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향상시키는 체험학습의 장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할 것” 이라고 밝혔다.


지난 한 해 동안 163개 기관에서 단체예약을 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바 있으며 아이들과 동반가족 등 약 7000여명의 주민들이 놀이터를 이용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