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WC2019]부끄럼타는 아기로봇 리쿠 인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람 인식하고 앙증맞게 눈마주치는 소셜로봇 홀7 전시돼…관람객 북적

[MWC2019]부끄럼타는 아기로봇 리쿠 인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바르셀로나(스페인)=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26일(현지시간) 'MWC2019'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 홀7의 '로봇' 전시관. 한국 스타트업 토룩(TOROOC)사의 로봇 리쿠(Liku)와 눈을 마주치기 위해 관람객들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MWC2019]부끄럼타는 아기로봇 리쿠 인기 원본보기 아이콘


리쿠는 소셜로봇으로 사람의 얼굴을 인식하고 기분상태까지 파악하는 로봇이다. 3차원 환경인식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인이 어디있는지 인식하고 고개를 돌리며 찾는다.

[MWC2019]부끄럼타는 아기로봇 리쿠 인기 원본보기 아이콘


리쿠는 50cm 안 되는 키,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커다란 눈을 가졌다. 얼굴 인식률도 높았다. 정면이나 측면에 보이는 상대방이 누군지 알아봤고 처음 보는 사람을 낯을 가렸다. 이족 보행도 자연스럽고 기지개를 켜거나 선 채로 잠을 자기도 했다. 센서가 달린 머리를 쓰사듬으면 기분 좋은 표정을 지었다.


[MWC2019]부끄럼타는 아기로봇 리쿠 인기 원본보기 아이콘



'기분나쁜 리쿠', '두려워하는 리쿠', '울고 있는 리쿠', '자고있는 리쿠' 등 표정도 다양하다. 토룩 관계자는 "노년층이나 1인 가구의 반려동물 개념의 로봇"이라면서 "CES19에서 보여줬던 사양 그대로인데 여전히 관심도가 높다"고 말했다. 이날 토룩 부스를 찾은 "리쿠의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하려고 한다"면서 "휴머노이드 로봇 중에 가장 귀엽다"고 말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