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별다방 인기 뜨겁다" 지난해 스타벅스에서 결제된 카드대금만 1조4400억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별다방 인기 뜨겁다" 지난해 스타벅스에서 결제된 카드대금만 1조4400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우리나라 사람들의 '스타벅스' 사랑이 대단한 것으로 입증됐다.


지난해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결제를 많이 한 음료 브랜드는 스타벅스이며 결제 금액만 무려 1조4416억원으로 추정된다고 앱·리테일 분석업체 와이즈앱이 26일 밝혔다.

와이즈앱이 만 20세 이상 국내 신용·체크카드 사용자(명의자 기준) 13만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지난해 음료업종 결제액 1위는 스타벅스였으며 투썸플레이스(4452억), 이디야(4023억), 할리스(1923억), 커피빈(1556억) 등이 뒤를 이었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12월 기준 월 554만명이 결제했으며 1회당 1만4105원을 월 1.9회 결제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음료 업종에서 총 결제금액, 총 결제횟수, 총 결제자수에서 모두 1위였다고 와이즈앱은 밝혔다.


스타벅스의 성별 연령별 결제금액 비중은 30대 여성이 21.2%로 가장 높고, 30대 남성이 16.6%, 20대 여성이 15.2%, 20대 남성이 11.0%로 2030이 전체 결제금액이 64%를 차지했다.

하루 중 스타벅스를 가장 많이 이용한 시간은 결제금액과 결제횟수 모두 낮 12시부터 1시까지로 나타났다.


위 조사는 직영과 가맹점의 구분 없이 동일 브랜드의 리테일을 소비자가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결제한 총 금액을 추정한 결과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