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백화점 봄·여름 트렌드 컬러 4색 선정

최종수정 2019.02.19 13:59 기사입력 2019.02.19 13:59

댓글쓰기

롯데백화점 봄·여름 트렌드 컬러 4색 선정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롯데백화점은 지난 12일 2019년 봄·여름상품의 본격 출시를 앞두고 트렌드 컬러 4종을 선정·발표했다.


‘2019 S/S 시즌 롯데트렌드 컬러’는 ▲상큼하고 생기있는 코랄 컬러 계열의 ‘볼빨간 살구’ ▲따뜻하면서도 선명한 노란색인 ‘햇살가득 노랑’ ▲맑고 부드러운 하늘색인 ‘산들바람 하늘’ ▲햇볕이 내리쬐는 고운 모래사장이 연상되는 ‘해변의 베이지’로, 파스텔톤 컬러와 선명한 원색 컬러가 고르게 분포한 것이 특징이다.

이 트렌드 컬러는 국내 패션 트렌드 전문기관(패션 유통 정보 연구원·삼성 패션연구소)과 국제 4대 패션 컬렉션(뉴욕·파리·밀라노·런던)에서 제안한 2019년 S/S 컬러와 색채 전문기업인 ‘팬톤’이 발표한 ‘2019 S/S 유행 패션 컬러 예측 리포트’를 분석해 선정됐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에도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대표 색상명을 한글로 정했으며, 의류와 잘 매치될 수 있고 한국인의 피부에 잘 어울릴 수 있는 원색을 조정해 ‘4색의 대표 트렌드 컬러’를 선정했다. 또 이번 시즌부터는 주요 브랜드 소속 수석 디자이너의 자문을 통해 각 컬러별코디의상까지 제안한다.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고객이 의류나 화장품을 쇼핑할 때 트랜드 컬러를 참고할 수 있도록 매장에도 관련 고지물을 비치하고 있으며, 트렌드 컬러를 활용한 패션 제안을 진행할 예정이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