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리뷰]'기묘한 가족' 시도는 좋았는데, 왜 식상할까(feat.웜바디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이슬 연예기자]

'기묘한 가족' 스틸/사진=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기묘한 가족' 스틸/사진=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도 저도 아닌 기묘한 영화다.


영화 '기묘한 가족'(감독 이민재)은 좀비와 휴머니즘이라는 어울리지 않는 소재를 동시에 끌어안으며 재기발랄한 좀비물을 표방했지만, 좀비와 가족애를 한꺼번에 담아내기엔 역부족이었다. 시도는 좋지만 영화에 대한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보인다.

‘기묘한 가족’은 조용한 마을을 뒤흔든 좀비와 기상천외한 가족의 상상 초월 패밀리 비지니스를 그린 코믹 좀비 블록 버스터 영화다.


조용하고 평화로운 시골 마을에서 살아가는 기묘한 가족 앞에 정체를 알 수 없는 좀비인 쫑비(정가람 분)가 나타난다. 망해버린 주유소 트러블메이커 가장 만덕(박인환 분)은 우연히 만난 좀비를 집안에 들이게 된다. 리더인 맏며느리 남주(엄지원 분)를 중심으로 행동대장 장남 준걸(정재영 분), 브레인 차남 민걸(김남길 분), 에너지 담당 막내 해걸(이수경 분)이 저마다의 속셈으로 패밀리 비즈니스를 꿈꾼다.


다수의 미디어에서 좀비는 인간의 살점을 물어뜯고, 좀비한테 물린 인간은 죽는다. 그러나 '기묘한 가족' 속 좀비는 좀비한테 물리면 더 젊어진다는 설정을 재치 있게 그렸다. 기존의 틀을 뒤집으며 흥미를 유발한다. 이후 우연히 쫑비한테 물린 만덕이 회춘하자 순식간에 너도나도 물리겠다며 장사진을 이룬다.

'기묘한 가족' 스틸/사진=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기묘한 가족' 스틸/사진=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원본보기 아이콘

쫑비의 진짜 능력을 알아차리고 돈 벌 궁리를 시작하는 별난 가족이 펼치는 신개념 패밀리 비즈니스는 신선하게 다가온다. 시도는 좋다. 기존 좀비에 대한 고정관념을 정확히 뒤집은 시도가 신선하게 다가오며 재미를 유발한다. 유쾌하게 한 가족이 된 배우들의 호연 역시 관전 포인트.


그러나 패륜 유머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다. 1차원 적인 패륜 유머가 공허한 웃음을 주지만, 씁쓸한 뒷맛을 남긴다. 극 후반, 전형적인 좀비물을 답습하며 억지 결말을 향한다는 점은 아쉽다. 특히 좀비, 쫑비는 6년 전 개봉한 영화 '웜바디스'(2013)의 니콜라스 홀트가 연기한 R(알) 캐릭터와 상당히 유사하다.


'기묘한 가족'은 좀비 소재에 가족 코미디를 접목해 신선하게 풀어가야 한다는 강박감에 갇힌 게 아닐까. 결국 억지로 짜 맞춘 듯한 결말로 끝나 이도 저도 아닌 모양새다. 112분, 12세 관람가, 지난 13일 개봉했다.


이이슬 연예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