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면세점, 창립 39주년 맞아 전국적 '나눔 봉사활동'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면세점, 창립 39주년 맞아 전국적 '나눔 봉사활동'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롯데면세점이 창립 39주년을 기념, 13일 서울과 부산, 제주에서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릴레이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롯데면세점은 2016년부터 매년 창립기념식을 대신해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올해로 4회차를 맞이하는 '롯데면세점과 함께하는 정월대보름 맞이 나눔 활동'은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 200여명이 참여했다.

서울, 부산, 제주에서 동시에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롯데면세점은 이번행사를 통해 독거노인과 노숙인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3000만원 상당의 식자재와 기금을 후원했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급식비와 난방비, 노후시설 교체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롯데면세점 본부,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 인천공항점의 임직원들도 종로구 대한적십자 중앙봉사관를 찾아 후원금을 전달하고, 제빵 활동 및 배식 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메뉴는 19일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오곡밥, 대보름 나물 등 대보름 음식이었으며, 봉사단은 이와 더불어 어르신들의 든든한 식사를 위한 떡국떡, 만두 등이 들어있는 선물꾸러미도 제작해 전달했다.


롯데면세점 부산점 임직원들은 부산진구노인복지관을 방문해 어르신분들이 선호하는 메뉴인 갈비탕 550인분을 제공했고, 제주점 임직원들도 제주시 은성종합사회복지관과 협력하여 도시락을 직접 조리 후 각 가정에 직접 배달하고 환경정화 활동까지 진행했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창립기념일을 맞아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데 있어서도 업계를 선도해 나가기 위해 임직원이 모두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