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포스코건설, 올해 하반기 분양 '더샵'부터 IoT 스마트홈 구현

최종수정 2019.01.29 15:19 기사입력 2019.01.29 15:19

댓글쓰기

포스코건설, 올해 하반기 분양 '더샵'부터 IoT 스마트홈 구현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포스코건설은 삼성전자와 포스코ICT 등과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을 연계한 토탈 스마트홈을 구현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IoT 플랫폼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각 기기들이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면서 사용자가 원하는 최적의 가동상태를 유지하게 하는 시스템이다.


포스코건설과 삼성전자 각 사의 전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내 버튼 하나로 더샵 아파트내 조명,가스,난방 등과 같은 홈IoT 시스템과 삼성전자의 TV, 로봇청소기,세탁기 등의 스마트 가전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게된다.


포스코건설은 자사 IoT플랫폼인 `더샵 클라우드(Cloud)`를 업그레이드하고, 삼성전자는 '스마트씽(SmartThings)'으로 불리는 스마트가전 운용 플랫폼을 제공한다. 양사의 플랫폼을 연계하는 IoT 시스템은 포스코ICT가 맡는다.


포스코건설은 토탈 스마트홈 서비스를 올해 하반기 분양하는 `더샵` 공동주택부터 적용할 계획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현재 음성인식이 가능한 스마트홈 서비스에 삼성전자 SmartThings 가 결합됨으로써, 고객들이 한층 더 여유롭고 스마트한 일상을 누릴 수 있게 된다”며, “향후 입주고객의 반복되는 생활패턴과 집안 상태를 빅데이터화해, 더샵 아파트가 최적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먼저 제안하고 실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