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런 구청도...]영등포구, 저소득 장애인 주택 경사로 설치 등 지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문턱 제거, 화장실 개조, 안전손잡이, 경사로 등 편의시설 무료설치...2월 28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로 신청 가능, 총 9가구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장애인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저소득 장애인 주거편의지원 사업’을 추진, 2월28일까지 대상자를 모집한다.


일상생활과 외출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들에게는 무엇보다 내 집안에서 편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 개선이 절실하다.

‘주거편의지원 사업’은 장애유형별 맞춤형 편의시설 지원을 통해 생활 환경의 불편함을 해소, 안전성을 보장해 주는 복지사업이다.


구체적인 지원 내용은 △문턱 제거 △문 교체 △화장실 개조 △안전손잡이 설치 △경사로 설치 △디지털 리모컨 도어락 설치 △경광등 설치 등이다.


예를 들어 휠체어를 타고 생활하는 장애인들의 경우 이동에 방해를 주는 문턱을 없애거나 이동이 편리하도록 경사로를 설치해주고 안전 확보를 위해 벽면 안전손잡이, 미끄럼방지 바닥타일 등을 설치해준다.

[이런 구청도...]영등포구, 저소득 장애인 주택 경사로 설치 등 지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원대상은 장애등급 1~4급 장애인인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 장애인(중위소득 50% 이하)가구다. 단 주택소유주가 집수리를 동의하고 공사 후 1년 이상 거주를 허락해야 한다.

신청가구를 대상으로 공무원과 전문가 등이 1·2차 현장실사를 나가 장애인 개개인의 실내이동유형, 거주환경 상태, 개선요구사항 등을 파악한다.


이후 최종 지원 대상자는 장애등급이 높은 순, 소득수준이 낮은 순, 개조가 시급한 순을 고려해 선정된다.


희망자는 2월28일까지 신청서와 임대인 동의서(임차가구만 해당),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를 구비해 거주지 동 주민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총 9가구를 모집할 예정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불편을 겪었던 저소득층 장애인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들의 편의를 증진시킬 수 있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사회복지과(☎2670-3394)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