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뉴로스, 세계 유일 수소차 공기압축기 상용화…매출 6~7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뉴로스 가 하루 만에 다시 반등하고 있다. 정부 수소 경제 활성화 정책 기대를 바탕으로 상승 흐름을 재개하는 것으로 보인다.

23일 오후 2시57분 뉴로스 는 전날보다 6.79% 오른 8810원에 거래되고 있다.
골든브릿지증권은 뉴로스 에 대해 수소차 확산에 힘입어 연 매출이 앞으로 5년 내 6~7배 수준으로 늘어날 잠재력을 갖췄다고 분석했다. 김장열 골든브릿지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용 공기 압축기 공급이 본격 확대되고 있다"면서 "현재 연 400억~500억원 수준의 뉴로스 의 연 매출은 향후 5년 내 6~7배 수준의 매출 창출 잠재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수소차 내에서 전기를 생산하는 스택(STACK)은 일정한 압력비로 수소와 산소를 공급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공기압축 효율성을 높이고, 안정적인 압력비를 유지하기 위한 핵심 부품이 공기베어링이다. 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은 " 뉴로스 의 비접촉식 공기 포일 베어링은 고속회전에 적합하면서 내구성이 뛰어나다"며 "스택의 효율적인 발전과 더불어 수명 증가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김장열 센터장은 "수요 증가 전망에 힘입어 올 4분기까지 연 1만2000대 수준의 생산능력(Capa)을 확대할 것"이며 "2022년 뉴로스 의 현대차 수소차향 매출은 1200억원까지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1차적으로 주가 1만500원 도달 여부가 큰 전환점이 될 것"이라면서 "2021년 이후 보급 확대가 기대대로 진행된다면 3000억~4000억원 수소차향 매출도 가시권에 들어올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왕진 토러스투자증권 연구원은 " 뉴로스 는 자체적이고 독보적인 에어베어링을 개발해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에어베어링을 적용한 공기압축기를 상용화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유일하게 비교 가능한 업체인 미국 하니웰은 에어베어링을 적용한 공기압축기를 상용화 가능한 단계는 아닌 것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뉴로스 가 수소 전기차 발전에 있어 최대 수혜를 받을 것으로 이 연구원은 전망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