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소방본부 설 연휴 '특별 경계근무'

최종수정 2019.01.22 13:45 기사입력 2019.01.22 13:45

댓글쓰기

경기소방본부 설 연휴 '특별 경계근무'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소방재난본부가 설 연휴 특별 경계근무에 돌입한다.
경기소방본부는 다음 달 2일부터 7일까지 소방관서장 중심 현장대응 및 상황관리를 통해 화재 등 각종 재난사고 발생 시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도내 다중이용시설 2089개소에 대한 소방 특별조사 및 예방활동 강화 등에 초점을 맞춘 24시간 특별 경계근무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경기소방본부는 이 기간동안 귀성객이 몰리는 역, 터미널, 고속도로 등에 소방차량과 인력을 전진 배치한다. 또 소방헬기를 이용해 도내 주요 고속도로 항공순찰과 차량 진입이 어려운 지역에 대한 신속한 응급환자 이송도 추진한다.

특히 취약지역에 대한 안전점검과 소방시설 보급 및 현장안전 컨설팅,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캠페인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실시한다.
경기소방본부는 아울러 응급상황 대처 및 병원ㆍ약국 정보 등 구급상담을 위한 상담회선 증설과 빈집 가스차단, 차량사고, 수도 동파, 전기누전 같은 민원신고에도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경기소방본부 관계자는 "설 연휴 기간 위험요소를 제거하는 예방활동과 안전한 명절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으로 도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