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신안군, 종합폐기물 일괄처리 유류화 시범화사업 추진

최종수정 2019.01.17 13:40 기사입력 2019.01.17 13:40

댓글쓰기

신안군&신재생에너지 웨이스트에너지솔루션 협약(MOU) 체결

신안군, 종합폐기물 일괄처리 유류화 시범화사업 추진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기운 기자] 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이 해양폐기물 일괄처리 시스템 시범화 사업을 추진한다.
신안군은 지난 14일 (주)웨이스트에너지솔루션, 고구려대학 산학협력단과 함께 MOU를 체결하고 저온열분해를 이용한 폐기물 유류화 기술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은 박우량 신안군수와 웨이스트에너지솔루션 대표(나성용, 김홍), 고구려대학교 총장(김형배)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폐기물은 물론 육상에서 발생된 생활폐기물까지 일괄처리 하는 국내 최초 폐기물을 활용한 유류화 시범화 사업이 본격화 될 수 있도록 협약했다.

또한 폐기물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종합처리방식을 적용 폐자원화 회수, 에너지절감 및 친환경적인 최종 처리를 통해 국가정책에 부응하고 환경적 이익을 도모하기 위해 협약이 이뤄졌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지금까지는 소각·매립으로만 의존해왔던 폐기물 처리 시스템이 시범화 연구사업을 통한 상용화 기술 전파로 신안군 뿐만이 아닌 전국적으로 폐기물 처리 시스템 개선과 혁신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폐기물 자원화 기반 구축을 위한 선도적 지자체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기운 기자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