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 메타랩스 가 화장품 유통 전문 자회사인 메타랩스코스메틱을 통해 중국 알리바바 티몰과 화장품 등 상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급 계약을 통해 중국 온라인 쇼핑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티몰은 연간 5억 명 이상이 이용하는 주요 온라인 쇼핑몰로 중국 B2C 전자상거래 시장 점유율 56%를 차지하고 있는 1위 업체다. 중국 온라인 화장품 시장 점유율은 70%에 달하며, 지난 2018년 광군제(11월 11일) 때는 하루 매출 35조원을 달성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메타랩스코스메틱이 알리바바의 다양한 상품구색을 충족시킬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최우수 공급업체 자격으로 계약 체결을 했다는데 더 큰 의미가 있다"며 "중국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 등을 앞두고 있어 올해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메타랩스가 출시 예정인 프리미엄 탈모케어 제품들과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브랜드의 중화권 유통에도 나설 계획이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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