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황상민의 심리상담소' Btv 보이는 팟캐스트로 먼저 시청하세요

최종수정 2019.01.10 09:37 기사입력 2019.01.10 09:37

댓글쓰기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팟캐스트를 B tv에서 영상으로 제공…월정액 3,300원에 광고 없이 유튜브보다 2주 먼저 시청 가능

'황상민의 심리상담소' Btv 보이는 팟캐스트로 먼저 시청하세요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SK브로드밴드가 10일부터 B tv를 통해 인기 팟캐스트 채널을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이는 팟캐스트 시청 제공 프로그램은 심리상담을 다루는 ‘황상민의 심리상담소’, 임신·출산·육아 전문 방송인 ‘맘맘맘’을 비롯해, 맛깔난 요리를 선보이는 ‘요리하는 시간’, 인기 MCN 채널인 ‘보이스 빌리지’ 등이다.

이 외에 ‘걸스 빌리지’, ‘스튜디오 V’, 야구 마니아를 위한 ‘프로동네야구’와 미니어처 마니아를 위한 ‘쪼만한 마을’ 등도 나온다.

‘보이는 팟캐스트’는 현재 음성만으로 전달되는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팟캐스트를 생동감 있는 영상으로 제작해, 광고 없이 B tv에서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1인 미디어 전문 방송 서비스다.
'황상민의 심리상담소' Btv 보이는 팟캐스트로 먼저 시청하세요 썝蹂몃낫湲 븘씠肄

이 서비스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1인 미디어 콘텐츠를 모바일 영역에서 벗어나 TV까지 확장하고자 하는 IPTV 업계 최초의 시도다. 해당 콘텐츠는 제작 후 B tv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 2주 후 유튜브를 통해 제공한다. 누구보다도 빨리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보이는 팟캐스트’는 유튜브 및 팟캐스트의 제작, 스튜디오 운영 노하우를 갖고 있는 1인 미디어 전문기업 미디어자몽과 함께 운영한다. 미디어자몽이 확보하고 있는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보이는 팟캐스트’의 콘텐츠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서비스 오픈 시점에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총 19개다. SK브로드밴드는 올해 상반기까지 역량 있는 1인 크리에이터들을 추가로 발굴해 프로그램을 총 30개 이상으로 확대할계획이다. 향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그램을 추가하고 별도 앱으로도 출시해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시청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크리에이터의 영상 촬영 현장에 고객을 초청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체험형 마케팅도 정례화한다. 방송 중 소개된 물건들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 기능도 추가해 고객의 지속적인 관심과 시청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황상민의 심리상담소' Btv 보이는 팟캐스트로 먼저 시청하세요 썝蹂몃낫湲 븘씠肄


이와 함께 크리에이터의 참여도 및 성실도에 따른 인센티브 제도와 자신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를 적극 후원할 수 있도록 팬덤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1인 콘텐츠 제작자들과의 상생도 꾀할 예정이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9일까지 월정액 서비스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1개월 무료 혜택을 준다.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CJ상품권 5만원을 증정한다.

‘보이는 팟캐스트’의 이용요금은 월 3300원(부가세포함)이다. 해당 콘텐츠들을 광고 없이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B tv의 새로운 홈화면에서는 ‘다큐/라이프>보이는 팟캐스트’ 메뉴에서, 기존 홈화면에서는 ‘다큐/라이프>다큐>보이는 팟캐스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이번에 출시한 ‘보이는 팟캐스트’에 입점한 채널들은 시청자들에게 트렌디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동시에 기존 방송과는 차별화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