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百 "아침밥상 배달해드려요"…반찬 배송 서비스 출시

최종수정 2019.01.10 06:57 기사입력 2019.01.10 06:57

댓글쓰기

롯데백화점 가정식 반찬 배달 서비스

롯데백화점 가정식 반찬 배달 서비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 롯데백화점은 11일부터 가정식 반찬 판매 업체 '라운드 키친7'과 손잡고 가정식 반찬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설부터 라운드 키친7과 맞춤형 명절 상차림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온라인 쇼핑몰 '엘롯데'에서 28개 반찬 배달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에는 가정식 반찬 배달 구독 배송 서비스를 도입한 것. 기존에는 회사의 조리법대로 만든 반찬을 제공했다면 이번 서비스는 고객이 요청하는 사항을 반영한 맞춤형 가정식 반찬을 배송한다.

롯데백화점의 ‘반찬 구독 서비스’는 김치류, 볶음류, 조림류, 전류, 국류 등 약 200여 개 메뉴로 구성돼 있다. 이용 고객에게 업체의 인기 메뉴 4~5종을 2만원에 제공하고 전화상담을 통해 맛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 고객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 방법은 ‘엘롯데’에서 정기배송 멤버십을 결제한 고객에게 업체가 고객 취향, 배송 일정, 수량 등을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하고 이후 고객이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메뉴를 주문하면 주문 금액에 따라 적립금에서 차감하는 방식이다.
새벽 배송은 주문 당일 조리해 오전 1시~7시 사이에 수령 가능하다. 서울 전 지역과 김포, 고양시 등 경기도 대부분 지역을 대상으로 하고 택배 배송은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에서 가능하다. 배송 비용은 1회에 4만4000원 이상 주문 시 무료이며, 1~2만원 대는 5500원, 2~4만원 대는 3200원이다.

롯데백화점 식품부문 최원호 치프 바이어는 “롯데백화점은 2018년 설 명절부터 가정식상차림 배송 서비스를 제공했고, 고객들의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이번 맞춤형 가정식 반찬 구독 배송 서비스를 도입했다”면서 “지속적으로 메뉴를 확대하고 품질 관리를 강화해 고객의 입맛에 맞는 메뉴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